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지경배) 춘천캠퍼스는 25~26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하는 ‘2025 리스타트 잡페어’에 참가해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과 경력보유 구직자, 5060세대 등 전 국민을 아우르는 종합 일자리 축제로, 리스타트관·창업관·영올드관·공공플러스관·일자리안전특별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에게 맞춤형 채용 기회와 진로 탐색의 장을 제공한다.

광화문광장에는 이틀 동안 기업과 기관 72곳이 참여해 90여 개의 채용 및 체험부스, 110여 개의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춘천캠퍼스는 이번 행사에서 인공지능SW융합과 재학생들과 함게하는‘로봇개 조종 체험’과 생성형 AI를 활용한‘나만의 홈페이지 1분 만에 만들기’프로그램을 선보여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실습 중심 교육의 성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미디어콘텐츠과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과 그래픽 작품을 전시해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을 소개하며, 학과 안내와 입학 상담, 재직자 및 기업 맞춤형 훈련 과정 상담도 함께 운영한다.
지경배 학장은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만들어보는 과정이야말로 직업역량을 키우는 첫 걸음”이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일자리 환경에서 실질적 기술과 창의력을 겸비한 인재를 꾸준히 양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