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 간호학부는 지난 5일 교내 도헌대강당에서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진행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부 2학년 학생들이 미래 간호사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생명 존중과 윤리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되는 학부의 대표 공식 행사로 올해 13회를 맞이했다.
이날 선서식은 ▲이경남 간호학부장 인사말 ▲문영식 총장 격려사 ▲조영미 춘천시 간호사회 회장 축사 ▲촛불점화 및 휘장수여 ▲나이팅게일 선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간호학부 2학년 학생 188명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전문 간호인으로서의 책임과 소명을 다할 것을 선서했다.
선서식은 재학생을 포함해 학부모, 산업체 및 지역인사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선서식 후 2학년 학생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 학과소개 및 향후 임상실습과 교육과정을 전달하고 건의사항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남 간호학부장은 “오늘 여러분이 밝힌 촛불은 단순한 의식이 아니라, 간호사로서 생명을 돌보겠다는 마음의 약속이다. 그 마음을 잊지 않고 따뜻한 간호사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림성심대학교는 5개의 재단병원을 운영하는 일송학원 산하 교육기관으로 이에 따라 간호학부는 재단병원과 연계한 체계적인 현장실습이 가능하며, 2018년(58회)부터 6년간 간호사 국가면허 시험 합격률 100%를 기록했고 2019년 간호사 국가시험에서는 전국 수석을 배출한 바 있다.
또한, 2024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는 최고등급인 5년인증 획득으로 경쟁력을 입증했고 매주기 최고등급인 5년 인증을 받은 도내 전문대학은 한림성심대학교가 유일하다.
한편 한림성심대학교는 86년 전통의 직업교육 명문 사학으로 다양한 교내 장학금을 운영하며 재학생은 1인당 평균 420만원의 장학금 혜택(2025년 대학정보공시 기준)을 받고 있다.




전체댓글 0